일상 후기

헌 옷 비대면 방문 수거, 매입: 리클 이용 후기

위키새 2023. 3. 5. 21:05

환절기라 옷장 정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, 헌 옷 어떻게 처리하시나요?

보통 헌 옷 수거함에 그냥 버리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. 저도 지금까지 그렇게 했습니다.

 

이번에 옷장 정리를 계획하며 헌 옷 처리 방법을 검색해보다가 '리클'이라는 업체를 발견했습니다.

헌 옷을 집 앞에 내다 놓으면 직접 수거해가는 동시에, 매입 가격을 책정하여 소소한 용돈까지 벌 수 있다고 하여 이용해 보았습니다.

리클 이용 방법

리클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 리클 홈페이지에서 수거 신청을 합니다.

2. 안내된 날짜에 헌 옷을 집 앞에 내놓습니다.

3. 리클 측에서 수거 후, 매입가를 계산하여 입금해 주십니다.

 

정말 간단하지 않나요? 가장 중요한 헌 옷 매입가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일반 헌 옷은 kg당 300원,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는 한 벌당 500원부터 책정된다고 합니다.

옷 정리하다 보면 나는 안 입는데 새 옷이라 아까운 경우도 많은데, 괜찮은 브랜드에 괜찮은 옷이면 더 좋은 값으로 쳐 주고 위탁 판매도 해주시는 셈입니다.

헌 옷 수거함에 버리면 옷을 직접 들고나가야 할 뿐더러 제 통장 잔고도 그대로이니, 저는 기본 매입만으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. 단,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.

리클 이용 주의 사항
성인 의류 20개 이상일 때만 수거
- 서울 전체와 경기도 일부 지역만 이용 가능

이 밖의 주의 사항과 수거 방법, 수거 가능 품목 등은 홈페이지에 더 자세히 나와 있으니, 꼼꼼히 읽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리클 후기

저도 몇 주전 옷장 정리를 했습니다.

이 정도의 헌 옷이 나왔습니다. 큰 쓰레기 봉투를 채웠고, 총 옷 29벌 / 가방 2개 / 신발 2개 였습니다.

그리고 리클 홈페이지에서 수거 신청을 했습니다.

위 정보들을 모두 입력하고, '수거 신청'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.

저는 일요일에 수거 신청을 했고, 다음 날인 월요일에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.

이럴수가!! 저는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수거 날짜가 목요일이라 목요일로 지정을 했는데, 너무 신청한 사람이 많았는지 다음 주 화요일에 수거가 가능하다고 안내받았습니다. 이용객이 많아진 것인지, 하필 제가 신청한 시기에 몰린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그냥 옷을 베란다에 내다 놓으면 돼서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.

지정한 날이 되고, 출근 전 집 앞에 밀봉한 옷 봉지를 내다 놓았습니다. 픽업 완료 문자도 보내주셔서, 옷이 수거되었는지 안되었는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. 다음에도 이용하라는 의미인지, 의류 수거하시면 커다란 새 옷 봉투도 집 앞에 두고 가셨습니다.

의류 수거해 가신 날로부터 2일 뒤(영업일 기준) 드디어 매입 가격 산정 문자를 받았습니다. 사진까지 찍어 보내주시니 믿음이 갑니다. 대망의 매입가는 무려 5194원 입니다! 문자 받고 몇 시간 뒤에 통장에 무사히 입금도 완료되었습니다.

 

사실 버린 옷 중에 비싼 브랜드 옷도 없고(브랜드라 해봤자 자라, 유니클로 정도), 엄청 새 옷같다 싶은 옷들도 없어서 기대하지 않았는데, 나름 플러스 매입이 많이 적용된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. 수거까지 좀 오래 기다렸는데, 기다린 보람이 있습니다.

리클 스토어

이렇게 수거한 옷들을 재판매하고 있는 리클 스토어가 있습니다.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으니, 둘러보시기 바랍니다. 온라인뿐만 아니라 남양주에 오프라인 매장도 있다고 하니, 가까운 분들은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
오늘은 리클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. 비대면 수거에 후한 매입 가격까지, 사장님 남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.(광고 아닙니다...) 물론 당근에 팔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습니다. 하지만 직접 사진 찍어 올리고 구매자와 연락하고 거래하느라 왔다 갔다하는 노고가 너무 들어가므로, 많은 양을 한 번에 처리하고자 할 땐 이런 수거 업체 활용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.

옷을 재활용할 수 있으니 환경에도 좋고, 헌 옷으로 소소한 용돈도 받고 저렴하게 옷을 살 수도 있으니, 소비자 입장에서 참 감사한 사업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. 저도 리클 스토어 꼭 이용해 보겠습니다.

 

그냥 버리기 아까운 헌 옷 처리에 리클 이용해 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!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