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 후기

제주여행 추천: 새별오름 - 소요시간, 등반 꿀팁, 겨울, 안개

위키새 2023. 1. 22. 21:45

제주도 새별오름

제주도를 여러 번 갔지만, 오름은 처음으로 가봤습니다. 아주 유명한 오름 중 하나인 새별오름에 방문했습니다.

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등반 정보

- 입장료: 무료
- 주차: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. 새별오름으로 찍고 오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.
- 소요시간: 사람마다 다르겠지만, 올라갔다 내려오는데 1시간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.(편도 20분 내외)
- 꿀팁: (주차장에서 바라본 기준) 왼쪽 길은 짧지만 가파름 / 오른쪽 길은 길지만 완만한 편
  ㄴ 대부분 왼쪽 길로 올라갔다 오른쪽 길로 내려오시는데요. 왼쪽 길이 매우 가파르니 오른쪽 길을 통해 오르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.
- 겨울에도 갈대밭을 즐기기 좋습니다.

 

사실 이번 여행 때 새별오름을 두 번 방문했습니다. 처음 간 날은 갑자기 엄청난 안개가 껴서 정상까지 가진 않았습니다.

새별오름이 그렇게 높지 않은데도, 위 쪽이 아예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안개가 자욱했습니다.

안개 낀 새별오름

제주 시내는 괜찮았는데, 고지대여서 그랬는지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. 오름 위에서 넓은 풍경을 보는게 목표였기 때문에, 이 날은 끝까지 올라가지 않고 하산했습니다.


다행히 다음 날은 날씨가 정말 맑았습니다. 전 날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. 올라갈 때 풍경도 멋있었습니다.

새별오름

새별오름은 왼쪽 길과 오른쪽 길이 있습니다.(주차장에서 바라보는 기준) 대부분 왼쪽 길로 올라가서 오른쪽 길로 내려오시는 것 같아서 저도 그렇게 올라가 보았습니다.

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가파르고 힘들어서 놀랐습니다.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숨이 많이 찼습니다. 옆에 밧줄을 잡고 열심히 올라가 보았습니다. 힘들 법 한데 20대인 저보다 어린 아이들이 더 잘 올라가는 것 같았습니다. 체력을 더 키워야겠습니다.

 

정상에서 제주도의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 이 날은 날씨가 맑아서 멀리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. 사실 정상에서 딱히 할 건 없고 새별오름 비석이 있으니, 기념사진 한 장 촬영하시길 바랍니다.

새별오름 풍경

오른쪽 길로 하산합니다. 여기도 엄청 완만한 건 아니지만, 왼쪽 길보단 조금 낫습니다. 하지만 길이가 더 길고 주차한 곳까지 좀 더 걸어야 하니 결국 조삼모사인 듯 합니다.

갈대하면 보통 가을을 떠올리지만, 겨울 풍경도 좋습니다.

새별오름 갈대밭

제주도 새별오름,

둘러보는데 오래 걸리지 않으니 자투리 시간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!

반응형